라넌큘러스(Ranunculus)
라넌큘러스는 겨울의 꽃이에요. 12월부터 5월까지 시장에서 꾸준히 만나 볼 수 있는 꽃입니다. 라넌큘러스는 개구리를 뜻하는 라나(Rana)와 작다는 뜻의 언큘러스(unculus)에서 유래 되었다고 해요. 연못이나 습지에서 자라는 꽃이기때문에 붙여진 이름이라고 합니다.
사진에서도 보시다 시피 굉장히 겹이 많아요. 한 200~300겹 정도 되는 종이같이 아주 얇은 겹이 우아한 꽃이에요. 원래 품종은 더 하늘거리는 미나리아재빗과의 꽃이에요. 원래 품종은 더 홑겹이 좀 하늘거리는 느낌이인데요. 지금 시중에 나와 있는 동글동글한 라넌큘러스는 약간 개량종이라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라넌큘러스 관리법
잘 가꾸면 상당히 오래가는 꽃이에요. 습지에서 자라는 꽃이지만 물을 너무 많이 담아주면 밑에는 괜찮은데 머리 부분이 꺽이는 경우가 생깁니다. 그래서 물을 담으실때에는 너무 많이 담지 마시고 바닦에 깔릴정도만 담아 주시면 될것 같아요. 얼굴은 습도가 맞지 않으면 쉽게 잎이 마르거나 시들어 버리기도 해요.
라넌큘러스는 꽃이 바깥쪽 안에서 부터 피어 나오기 때문에 겉잎이 마르거나 시들수도 있어요. 이럴 때는 겉잎을 깨끗하게 제거하시면 됩니다. 줄기의 경우 아네모네와 마찬가지로 속이 비어 있어요. 부케 할 때는 괜찮지만 오아시스에 꼽을 때 힘 조절 잘못하면 끝이 갈라지게 됩니다. 이럴 때는철사 혹은 사이즈 잘 맞는 가는 줄기를 안에 넣고 테이핑 해주시면 되요.
라넌큘러스 꽃말
라넌 큘러스는 매혹, 매력, 당신은 정말 매력적이예요 라는 예쁜 꽃말을 가지고 있어요. “당신은 매력적이예요”라는 꽃말은 페프시아 전설에서 유래되었다는 설이 있어요. 금색과 녹색을 즐겨 입었던 젊은 페르시아 왕자가 한 아름다운 님프에게 반해 밤낮으로 노래를 불렀습니다. 하지만 님프가 사랑에 응답해 주지 않자 슬퍼하며 죽은 왕자가 꽃으로 다시 태어났다고 하네요.
라넌큘러스 종류
원예용 절화로 쓰이는 라넌큘러스는 이름의 유래가 되었던 원종과는 많이 다른 형태입니다. 라넌큘러스는 종류가 굉장히 다양해요. 300가지가 넘는 품종과 색상이 있어요. 대표적인 라넌큘러스로는 버터플라이, 베네르 피치, 하노이, 오로라가 있습니다.안에 그린센터라고 해서 그린 색 풀이 박혀 있는 것도 있어요. 가장 인기 있는 것은 하노이라고 원래는 굉장히 동그란데 다 피면 꽃이 굉장히 커져요. 가끔 작약으로 보시는 분들도 계시더라구요.
댓글